슬로바키아의 수도 브라티슬라바 (Bratislava: 2011년 5월 20일 ~ 21일)
오스트리아 비엔나공항에 내려 다뉴브강을 따라 70~80 Km정도 동쪽으로 가면, 슬로바키아의 수도 브라티슬라바에 도착한다.
슬로바키아 전체 인구 약 500만명중 50만명 정도 브리티슬라바에 산다고 한다.
오스만터키 침공때인 1563년부터 헝가리는 수도를 부다페스트에서 브라티슬라바로 옮겨서 267년간 수도로 삼았단다.
2차세계대전 당시 나찌 점령하에 있어서 연합군의 포탄공격도 받았으며, 이후 소련이 점령하여 동구권 공산국가의 일원이 되었단다.
1968년도 프라하의 봄 사건이후, 바르샤바조약군이 브라티슬라바에 주둔하면서 슬로박연정의 수도가 되었고, 1989년 공산주의를 탈피한 체코슬로바키아 연정은 1993년 Velvet Divorce를 통해 다시 체코와 슬로바키아 두개의 국가로 나뉘어지게 되었다고 한다.
EU에 가입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물가가 이탈리아나 오스트리아에 비해서 많이 싼 편이다.
하지만 아직도 자유경제에 대한 훈련이 덜 되어 있어보인다. 비엔나만 해도 여기저기서 한국 분 들을 쉽게 만날 수 있었는데, 브라티슬라바에서는 한분도 만나질 못했다. 아직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가 보다.. 일본인 관광객 일행은 여러 번 보았는데..
도나우 강을 가로지르는 UFO 다리 (멀리 보이는 아파트는 공산당원을 위한 아파트단지란다)
Bratislava Castle (도시의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하여 경관이 좋지만, 1968년도에 재건된 이 성은 돌이 아닌 시멘트로 지은 것 같다)
슬로바키아 국립극장
Old Town 정경들
World Hocky Game이 Bratislava에 있었는데, 호텔비를 워낙 비싸게 올려받아 대부분의 선수들이 비엔나에 숙소를 잡았단다.
신시가지 (60년대초 독일이 경제부흥할 때, 슬로바키아의 도로에 깔린 돌을 헐값에 사갔단다.)
브라티슬라바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식당 (완전히 시골에 온 거 같다)
체코는 맥주가 유명하지만 슬로바키아는 와인을 많이 생산하고 좋아하는 국가이다.
Dunaj 강 (Danube강에서 다리를 건너면 그렇게 부른다) 앞에서 Gene과 함께.
브라티슬라바에서 가장 최신식 주상복합아파트 (다뉴브강을 바로 바라보고 있다)
슬로박 국립박물관앞 광장
MaLaren Mercedes F1 경주차 앞에서
Devin Castle (Morava 강과 Danube강이 만나는 전략적 요충지로 브라티슬라바에서 서쪽으로 약 30 Km 떨어져 있다)
눈앞 오른쪽에 보이는 곳이 오스트리아다. (왼쪽은 Danube강으로 비엔나까지 연결되고, 오른쪽은 Morava강이다.)
이 기념비는 수많은 사람들이 이 강을 넘어서 오스트리아로 가려다 총살당한 사람을 기린거라는데.. (소련에 의해서 그런건가 싶다 ??)
아름다와지기 위해 처녀 500명의 피를 받아 목욕했다고 한다는 합스부르크 공주 (?) (기록이 없어 가물거린다)
Devin Castle에서 바라본 앞마을 전경 (산너머가 오스트리아다)
브라티슬라바에서 Cerveny Carmen Castle로 가는 길에 들른 Goose/Duck Town의 식당
거위 간
음식점 소유 Wine Cellar (집주인이 여수박람회에 슬로바키아대표일원으로 한국에 올 예정이란다)
브리티슬라바에서 동북쪽 약 70 Km에 있는 Cerveny Kamen Castle (축제기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