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

[스크랩] 세계 저명인사들의 별장이 있는 포르토피노 (Portofino: 2011년 4월 9일)

이엘리1 2011. 4. 12. 05:05

조그만 어촌 마을이었지만 전망이 워낙 좋아 세계의 부호들이 휴양지를 가지고 있다는 PortoFino.

 

이탈리아 서북부 해안도시인 Genova에서 기차를 타고 남쪽으로 약 40분정도 내려가면 Santa Margherita L.역이 나온다.

여기서 해안선을 따라 약 5 Km정도 걸으면 가슴이 설레일 정도로 아름다운 Portofino를 만나게 된다.

참고로 산타마르게리타도 널리 알려진 유명한 Resort지역으로, 얼마전 만났던 미국인 부부도 신혼여행차 이곳에서 며칠 묵었다고 했다. 

 

산타마르게리타에서 해변을 따라 포르토피노로 가는 길의 반 정도는 산의 능선을 따라 걸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상그런 숲속 공기를 맡으며 해변을 따라 걷는 기분은 뭐라 표현하기 힘들다.  

 

Portofino에서 30분경 배를 타고 북쪽으로 가면 S. Fruttuoso 수도원이 있다. 이곳에는 해저에 예수님상 (Christo degli Abissi) 이 있는 관광지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이탈리아 사람들이 이곳에 오는 목적은 해변에 선텐하거나 산을 Tracking하기 위해서인 거 같다.

 

PortoFino에서 S. Fruttuoso까지 Tracking 은 한시간반 정도라고 하며, 여기서 더 북쪽인 Camogli까지도 코스가 만들어져 있다. S. Magherita에서 Camogli까지 1박 2일이나 2박 3일 정도로 해서 Tracking하고 싶다. 여기에서 좀 더 남쪽에 있는 Cinque Terre까지 합치면 더 길게도 가능할 텐데. 

유유와 함께하면 더 좋을 텐데 하는 생각이 스친다.

 

 

1. S. Margherita 에서 PortoFino 가는 길

길 옆에 붙어있는 안내 팻말

 

Portofino가는 길에 찍은 소나무 한그루와 특이하게 생긴 받침돌 (인조로 만들었나 착각할 뻔함)  

 

절벽을 타고 꽃몽오리를 보이는 무화과나무

 

조금이라도 해변에 돗자리를 깔 자리만 있으면 보이기 시작하는 선텐족

 

PortoFino 주변의 공원 지역 안내도

 

Portofino가는 산책로 (해변 도로를 따라 산의 중턱에 만들어져 있음)

 

 

내가 걸어온 길을 다시 보다

 

산책로에서 본 개인 Resort (아직 열리지 않은 것 같다) 

 

 

2. PortoFino

PortoFino의 리베르타 광장 (Piazza della Liberta)

 

PortoFino 전경 (Castello Brown에서 봄)

 

Portofino 내의 한 그림 가게에서

 

Castello Brown 가는 길

 

Castello Brown (1900년대 중반 헐리우드의 많은 유명배우들이 머물렀던곳: 존 웨인, 리즈 테일러, 말론 브란도, 루이 암스트롱, 에바 페론, 소피아 로렌 등등)

 

Castello Brown에서 본 양쪽 바다

 

 

PortaFino의 San Giorgio 성당

 

Portofino 맨 끝에 있는 등대 (관광 코스이기도 함)

 

 

3. San Fruttuoso

San Fruttuoso 안내도 

 

Abbazia di S. Fruttuoso (옛날의 수도원)  

 

도리아 타워 (Torre Doria)

 

 성당내에 있는 예수상 (Cristo degli Abissi): 수심 약 15m정도의 바닷속에 실제 조각상이 있음 

 

수도원 옆에 열린 레몬들

 

S. Fruttuoso에서의 Tracking 안내도 (붉은 동그라미 두개가 Tracking Sign 이다)

 

트래킹 안내 사인

  

 

 

산 능성에 있는 저 소나무가 무척이나 부럽다. 그런데 지척에 저런 소나무들을 볼 수 있으니~~

 

출처 : 걷기 좋아하는 사람들 유.유.자.적
글쓴이 : 이엘 원글보기
메모 :